N잡러의 시대!
아마존셀러에 도전해 보자
아마존 계정을 만드는 법부터
나만의 브랜드를 가진 아마존셀러가 되기까지
바로 배워 당장 써먹는 실전 전략서!
회사 없이 전 세계에 나의 상품을 판매한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각 분야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글로벌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의 등장을 초래했고, 해외 판매의 장벽도 훨씬 낮아졌습니다.
현지 법인을 세우거나 유통 채널을 개설할 필요 없이 온라인을 통해 한국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소비자들에게 나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시장이 열린 것입니다.
수많은 글로벌 전자 상거래 플랫폼 중에서 아마존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존은 이미 전 세계 13개국에 진출해 있고 185개국 3억 명 이상의 구매 수요를 갖추고 있습니다.
왜 아마존 창업인가?
온라인 쇼핑의 대명사이자 빠른 배송 시스템을 갖춘 기업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아마존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판매자가 거대 기업이나 중소기업 또는 대형 브랜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주 작은 규모의 판매자, 즉 1인 아마존셀러로 구성돼 있다는 것을 잘 모르고 있습니다.
1인 아마존셀러를 '서드파티 셀러'라고 부릅니다.
실제로 아마존에는 1인 기업으로서 수억 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서드파티 셀러가 많습니다. 이는 아마존 1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이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는 것과 아마존에는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어마어마한 잠재력과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존에서 창업해야 하는 이유
전 세계 전자 상거래 시장 중에서 아마존이라는 시장에는 30억 명 이상의 고객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 우리의 상품이 이들에게 노출돼 판매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존 FBA 시스템 때문입니다.
FBA시스템은 우리가 판매할 상품을 아마존 창고에 보내면 아마존이 우리의 상품을 보관해 주고, 주문한 고객에게 배송해 주며, 반품, 환불 및 고객 응대와 같은 고객 관리를 해 주고, 심지어 판매 대금을 정산해 주기도 합니다. 우리는 상품을 보관할 창고도 필요 없고, 상품을 보내기 위해 우체국에 가거나 택배를 부를 필요도 없으며, 고객을 일일이 응대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판매할 상품을 아마존 창고에 보내 놓기만 하면 됩니다.
아마존 시장 점유율
2021년 기준 전 세계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의 아마존 점유율은 41%에 이르고 다른 해외 시장과의 격차도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우리가 전 세계를 상대로 온라인 판매를 하게 될 경우, 아마존을 빼놓고는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아마존의 성장
아마존이 창업 후 24년간 순이익이 제로에 가깝다가 최근 몇 년 사이 1조 원을 넘어 현재 10조 원 이상의 순이익을 남겼다는 것입니다. 또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와중에도 매년 전년 대비 성장률이 37% 이상 성장했고 지금도 여전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마존이 온라인 유통마켓에서 기회의 터전인 이유입니다.
- 저자
- 김대군
- 출판
- 길벗
- 출판일
- 2022.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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